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NECA소식

해당 게시글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제공합니다. 이미지와 미디어 자료가 있을수 있습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 KIMES 2023 연계 전주기 통합 설명회 발표 및 찾아가는 상담 부스 운영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3.03.28 조회수 3043

한국보건의료연구원에서는 3월 23일(목)~24일(금) KIMES 2023과 연계하여 서울 COEX에서 전주기 통합 설명회 및 찾아가는 상담 부스를 운영하였다. 




이번 KIMES 2023「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에서는 국내 시장진출을 위해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담당자가 「찾아가는 상담」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기업·제품별 전주기 맞춤형 심층상담이 진행되었다.



특히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평가사업협력팀에서는 의료기기 시장진출 규제에 어려움이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사전접수를 통해 신의료기술평가 관련 상담을 지원하였다.




3월 23일(목)에는 코엑스 컨퍼럼스룸 300호에서 의료기기 전주기 통합 설명회가 개최되었으며, 의료기기 인허가 및 규제제도 등과 관련하여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기 국제인증지원센터,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담당자가 시장진입 지원사업과 산업 전주기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최원정 평가사업협력팀장은 1. 신의료기술평가 절차 및 방법, 2. 다양한 신의료기술평가 제도, 3. 신의료기술평가 지원 서비스 순서로 신의료기술평가 관련하여 전주기 전문 정보를 제공하였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에서는 신의료기술평가 제도 및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서비스 홍보를 위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 찾아가는 상담)과 협업하여 매년 신의료기술평가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신의료기술평가 제도 개선에 대한 소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상담 및 설명회를 개최하여, 의료계, 산업계 등으로부터 애로사항, 의견을 청취하고, 협력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힘쓸 예정이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보건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공동사무국 및 총괄 연구기관 지정
다음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어버이날 맞아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생활용품 기부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