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정신건강(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운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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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대외협력홍보팀 | ||
작성일 | 2024.08.16 | 조회수 | 2232 |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이 지난 7월 31일 스트레스 관리 및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 이번 교육은 직장에서의 스트레스 관리 능력을 키우고 직원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직원 정신건강 관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 스트레스가 업무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먼저 스트레스의 유형과 영향을 파악하고 스트레스를 대하는 올바른 마음가짐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구체적으로 빗속의 사람 그림검사(PITR)를 통해 무의식 중에 느끼는 스트레스 정도를 파악하고 나의 심리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아보았다. 직원들은 검사를 진행하며 옆 사람과 그림을 바꿔보고, 상대의 스트레스에 공감하는 대화를 나눴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직원들의 마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8월에는 자가진단을 통해 선정된 스트레스 고위험군의 심리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10월에는 명상, 요가 등 심신안정에 도움이 되는 직원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구성원들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챙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정신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나만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고 더 건강한 직장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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