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2023년 제1차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모집 공고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보도자료 ] 2023년 제1차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모집 공고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3.02.20 조회수 1091
언론사
링크
파일
2023년 제1차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모집 공고

평가 유예 신의료기술 선정(1), 혁신-통합 선정(1등 소기의 성과 거둬

23년 제1차 모집 공고 2.20.() ~ 3.3.()까지 온라인 신청

지금까지 총 6차례 공고를 통한 90건의 우수·유망 의료기술 발굴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직무대행 허필상)이 2월 20()~3월 3()까지 ’23년 제1차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신청자를 모집한다.

 ○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는 안전하고 우수한 의료기술이 의료현장에 조기에 진입하여 사용될 수 있도록의료기기 개발업체·의료기관·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제공하는 전주기* 맞춤형 자문 서비스이다. 

       * 전주기제품의 개발단계에서부터 시장진입 단계까지 포함

※ [참고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지원 성과(붙임 1)


 지원 우선 대상은 (1) 개발단계의 국내 유망 의료기술(2) 공익적·사회적 가치가 있는 의료기술(3) 혁신·첨단 의료기술이며분기별 15건 내외로 연 60여건을 선정하여 최대 6개월 동안 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또한필요 시 유관기관(식약처 등) 간 협력지원 사업과 연계하여 신속한 제품화를 위한 유기적인 지원을 수행할 예정이다.

 ’23년 제1차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는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누리집(http://nhta.neca.re.kr)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접수 마감일은 3월 3()이다.

 ○ 길라잡이 서비스 대상으로 선정되면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제공하는 (1) 신의료기술평가 종합 자문(2) 임상시험계획서 자문(3) 문헌검색 지원 서비스(교육문헌검색 대행등을 활용할 수 있다.

 ○ 신의료기술평가를 받고자 하는 업체·기관 또는 의료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선정 대상 통보는 3월 17()에 신청인에게 개별 통지되고 자문 일정은 신청인과 협의를 통해 확정할 예정이다.

□ 허필상 원장 직무대행은 정부는 지난해 규제혁신의 일환으로 평가 유예 신의료기술 확대혁신의료기기 통합심사·평가 제도를 신설하여 신속한 시장진입의 초석을 마련하였고이를 발빠르게 반영한 맞춤형 컨설팅으로 소기의 성과를 이룬 것으로 생각된다.“,

 ○ 올해는 혁신·첨단의료기술 뿐만 아니라차세대 진단 기술 등 다수 국내 유망 의료기술 지원을 통해 국가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전세계 기술 개발 동향을 파악하여 해외시장 진출에도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붙임 1.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지원 성과.
       2. 2023년 제1차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모집 공고.
       3.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홍보 웹툰.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노인 통합 돌봄' 정책 세미나 개최
다음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임상진료지침 실무를 위한 핸드북 개정판(2.0)」 발간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