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보건의료연구원, 2023년 제1차 '제한적 의료기술' 신청 접수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보도자료 ] 한국보건의료연구원, 2023년 제1차 '제한적 의료기술' 신청 접수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3.06.05 조회수 463
언론사
링크
파일
한국보건의료연구원, 2023년 제1차 '제한적 의료기술' 신청 접수
- 6.30.(금)까지 온라인 신청, 선정 시 해당 의료기술 비급여 진료 가능 -
지원유형별 연구비 및 의료비 차등 지원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장 직무대행 허필상)은 오는 6월 30()까지‘2023년 제1차 제한적 의료기술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제한적 의료기술 평가제도는 대체 치료법이 없는 질환이나 희귀질환 및 말기 또는 중증 상태의 만성질환 환자 등에게 치료 기회를 확대하고일정 기간 동안 지정된 의료기관에서 연구를 통해 유망한 의료기술의 임상 근거 창출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제한적 의료기술로 선정된 기술은 최대 3년간 비급여 진료가 가능하며임상도입의 시급성대체가능성희귀질환 또는 중증질환 등을 고려하여 국고지원비(연구비 및 의료비 등)가 차등 지원된다.

  신청 가능한 기술은 총 50로 의료법3조에 따른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에 소속된 실시책임의사(다기관연구인 경우 주관실시책임의사)에 한하여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 및 평가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누리집(https://nhta.neca.re.kr)에서 확인할 수 있고다기관 연구(참여 기관 수 제한 없음)도 가능하다.

  제한적 의료기술을 신청하고자 하는 실시책임의사는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접수 마감일은 6월 30() 15까지이다.
   * 출서류신의료기술평가 신청서 제한적 의료기술 근거창출 계획서 제한적 의료기술 근거창출 계획서 요약본 제한적 의료기술 실시기관 및 실시자 정보 제한적 의료기술 연구자 현황 제한적 의료기술 국고지원비 지원유형 신청 및 사용 계획 환자 증례기록서 양식 기관윤리심의위원회 심의결과서 및 제출서류 일체 등

  제한적 의료기술 신청을 위한 설명회는 관련 단체·학회 및 실시기관을 대상으로 기술별로 온라인 형식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제한적 의료기술 평가제도 소개 및 기술 설명 등 신청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설명회를 원하는 단체·학회 및 실시기관은 기술명소속(성함연락처), 문의사항 등을 작성하여6월 8()까지 담당자 이메일(a9595a@neca.re.kr)로 신청하면 된다.

  허필상 원장 직무대행제한적 의료기술 평가제도는 아직까지 임상적 근거가 충분하지 않은 의료기술을 국가가 주도하여 임상 근거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유망한 의료기술이 빠르게 의료현장에 도입되어 국민의 의료선택권 확대 및 건강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연구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붙임 1. 제한적 의료기술 신청 공고 요약.
        2. 제한적 의료기술 대상기술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23년 제2차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모집 공고
다음글 ’23년 4차 「신의료기술의 안전성·유효성 평가결과 고시」 개정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