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NECA소식

해당 게시글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제공합니다. 이미지와 미디어 자료가 있을수 있습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 업무협력 협약 체결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1.04.06 조회수 2171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 이하 보의연)과 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원장 윤엽)이 보건의료 산업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각 분야의 전문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인적교류를 활성화 하는 데 협조하기로 서면 합의하였다.

 

주요 협약 내용은 의료기기산업 및 디지털헬스케어 분야 정보 교류 의료기술평가근거기반 보건의료정책 전문가 교육과정 공동운영 전문인력 상호 인적 교류 등이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의과학이 융합된 의료기기가 급속도로 개발되고 있어 신의료기술평가제도 또한 혁신의료기술평가 등 새로운 제도의 도입과 보완이 이뤄지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의료기술평가제도 운영기관과 융합의과학, 디지털헬스 등 의료기기산업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기관이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국내 헬스케어 산업육성과 미래 의과학 발전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양 기관은 의료기기산업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의료기술평가 제도 및 실습강의를 개설하고, 신의료기술평가제도와 체계적문헌고찰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




보의연 한광협 원장은 보건의료 산업 발전의 토대는 인재양성에서 시작된다면서 보의연은 앞으로도 학계와의 밀접한 교류를 토대로 전문지식의 공유와 인력교류에 적극 협력해 가겠다고 밝혔다.

 



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 윤엽 원장은 그간 보의연이 보여준 보건의료기술·정책분야 인재양성에 대한 진정성있는 행보는 근거기반 보건의료 정착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도 교육·연구에 더욱 매진하고 활발한 인적교류와 정보공유를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한국보건의료연구원 #NECA #t성균관대학교 #업무협력 #협약 #MOU #체결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업무협력 협약 체결
다음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코로나19 극복위해 이웃에 나눔의 손길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