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NECA소식

해당 게시글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제공합니다. 이미지와 미디어 자료가 있을수 있습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코로나19 극복위해 이웃에 나눔의 손길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1.04.12 조회수 2113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 이하 보의연)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하여 지역사회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대상으로 나눔 활동을 펼쳤다.


보의연은 연구원이 소재한 중구 지역 광장시장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방역물품을 기부했다기부물품은 마스크 1300개 및 손소독제 60개 등으로 구성했으며 보다 철저한 방역에 힘입어 많은 사람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응원의 마음을 함께 전했다.

 

보의연은 지난해부터 광장시장과 자매결연을 맺고 전통시장 활성화와 내수진작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 기부는 코로나19로 경제위기에 처해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보의연은 연구원 내 불용물품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하는 무상 나눔 활동에도 참여했다.

 

비영리단체인 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은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의 PC 보내기 운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보의연도 이에 동참하여 미사용 전산기기, 사무가구 등 총 77개와 소모품 97개를 무상 나눔하였다기부된 물품들은 향후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내 IT 무료 교육장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보의연은 연구원 주변 환경정화 활동과 바자회, 급여 끝전모아 기부하기 등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여러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보의연 한광협 원장은 위기 극복은 따뜻한 마음과 작은 배려에서 시작된다면서 앞으로도 보의연은 코로나19 극복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하여 우리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고 밝혔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 업무협력 협약 체결
다음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대한민국의학한림원, 근거기반 보건의료 확립위해 협력 다짐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