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NECA소식

해당 게시글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제공합니다. 이미지와 미디어 자료가 있을수 있습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최미영 팀장, 대한의학회 임상진료지침 우수평가상 수상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1.12.13 조회수 1818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의 최미영 임상근거연구팀장이 대한의학회(회장 정지태) 창립 55주년 기념식에서 임상진료지침평가에 대한 전문성과 공로를 인정받아 임상진료지침 우수평가상을 수상했다.


임상진료지침 우수평가상은 대한의학회가 임상진료지침 관련 교육, 개발 및 확산에 기여한 공이 있는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최미영 팀장은 임상진료지침 개발에 활용되는 연구방법론 전문가로서 전문학회의 임상진료지침 개발과정에 참여하여 방법론 교육, 체계적 문헌고찰 컨설팅 등에서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국내 임상진료지침 현황',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진료지침 개발', ‘코로나19 백신의 효과와 안전성' 등에 관한 시의성 있는 연구로 감염병 위기 상황에서 국민에게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광협 원장은 "조직개편을 통해 임상근거연구팀을 신설하고, 국제 임상진료지침 협력기구(G-I-N) 회원 가입국내 1GRADE (The Grading of Recommendations, Assessment, Development and Evaluation) 센터로 지정되는 등 임상진료지침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하고 있다" ,

 

보의연은 앞으로도 대한의학회와 함께 국내 임상진료지침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의료현장에서 환자가 적절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반부패 직무청렴서약 선서식 개최
다음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영상물부문 수상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