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NECA소식

해당 게시글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제공합니다. 이미지와 미디어 자료가 있을수 있습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 ‘NECA 주니어 보드’ 아이디어 발표회 진행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3.11.29 조회수 819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지난 11월 8일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컨퍼런스룸에서 ‘NECA 주니어 보드’  아이디어 발표회를 개최했다.


‘NECA 주니어 보드’는 양방향 의사소통 체계 정례화, 조직문화 혁신, 일하는 방식 개선 등 공직사회 혁신 확산에 기여하고, 전사 수준의 지속가능한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조성해 협력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출범하였다. 




총 3개의 소그룹 19인의 MZ세대로 구성된 NECA 주니어보드는 지난 9월부터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부터 기획·실행 계획안 마련까지 다양한 아이디어를 개발해왔다.




아이디어 제안서를 토대로 NECA 주니어보드는 경영 현안 해소, 전문교육 강화 및 멘토링 제도 확대, 부서 교류 활성화 및 직원 간 소통 지원 캠페인 진행 등 소그룹별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했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소그룹별 월 2회 이상 정기회의 통해 제안된 아이디어들을 공유하고 자체 검토를 통해 선별된 우수 아이디어 9건을 발표하였다.




3개의 소그룹은 ‘그림자 위원회 구성’, ‘조직문화진단 시행’, ‘공감포럼 기획’, ‘온보딩 프로그램 개발’, ‘스터디 메이트 운영’, ‘상호존중 및 소통확산 캠페인’, ‘팀빌딩 프로그램’, ’다름보다 아름 매뉴얼 제작’ 등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제시하였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이재태 원장은 “MZ세대 직원들의 시선으로 기관 현안을 바라볼 수 있어서 주니어보드의 활동이 더욱 의미 있었으며,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계속 발굴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발표된 아이디어들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임직원들에게 자료가 공유되었으며, 직원 참여·공감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경영·과제들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한국보건행정학회 후기 학술대회「연구 근거의 확산 및 활용 세션」개최
다음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유관학회와 개발한 '코로나19 임상진료지침' 대한의학회 진료지침 평가 ‘인정'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