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NECA소식

해당 게시글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제공합니다. 이미지와 미디어 자료가 있을수 있습니다.
NECA 주니어보드 자체 역량강화 교육 및 한국소아암재단 기부활동 진행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4.01.05 조회수 614



지난 12월 14일 NECA 주니어보드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3층 컨퍼런스룸에서 자체 역량교육 및 한국소아암재단 기부활동을 진행했다.


총 19인의 MZ세대로 구성된 NECA 주니어보드는 지난 9월 12일 출범한 이래로 소통확산 캠페인, NECA 팀플 올림픽 진행 및 조직문화 진단 자가 체크리스트 배포, 역량강화 스터디 모집, 소통 매뉴얼 제작 등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해왔다.




이날 자체 역량교육은 NECA 주니어보드가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의 미래 혁신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소통 3요소, 소통 대화기법, 효과적인 의견 교류기법 등의 소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NECA 주니어보드 교육생들은 이날 교육을 통해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의 핵심가치 중 하나인 '협력과 소통'을 이해하고 조직과 자신의 연결고리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며 주니어보드로서의 역할과 사명감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역량강화 교육 종료 이후, NECA 주니어보드는 한국소아암재단을 위한 기부활동으로 크리스마스 트리와 크리스마스 리스를 직접 제작했다.




이번 기부활동은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성 질환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따뜻한 크리스마스의 추억을 선물하는 동시에 유칼립투스 등 식물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과 사회적 고립감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기부활동에는 NECA 주니어보드를 비롯한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하여, 총 40개의 크리스마스 트리와 크리스마스 리스를 제작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완성된 크리스마스 트리 및 리스를 한국소아암재단에 기부했으며, 소아암 환우와 그 가족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2023년 노인종합복지관 생활용품 기부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수차례에 걸쳐 기부 물품을 지역사회에 전달한 바 있으며, 이번 기부활동 및 크리스마스 선물을 통해 연말을 앞두고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였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국립재활원,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환자중심 의료기술 최적화 연구사업」 2024년도 신규지원 대상과제 공고 안내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