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NECA소식

한국보건의료연구원-대한치의학회 업무협력 협약 체결게시물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관련 내용 및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대한치의학회 업무협력 협약 체결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0.10.20 조회수 1748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 이하 보의연)은 대한치의학회(회장 김철환, 이하 치의학회)와 함께 의료기술평가 연구를 통하여 치의학 분야의 근거기반연구 활성화를 도모하고, 임상진료지침 개발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19일 오전 11시 보의연 중회의실에서 한광협 원장과 김철환 회장이 참석하여 업무협력 협약식을 개최하고, 협력 사항에 대해 합의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연구주제 공동 개발 및 협력연구 수행, 근거기반 임상진료지침의 개발 지원 및 방법론 교육, 보건의료정책 근거마련을 위한 전문가 풀 구성 및 정례적 협의 등이다. 의료기술평가 전문 연구기관인 보의연과 치의학계를 대표하는 치의학회는 앞으로 상호 협력 하에 국민들에게 치의학관련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의료정보를 제공하고, 보건의료정책 근거를 마련하여 국민 구강 건강 증진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의료기술평가의 연구영역 확대와 치의학 분야의 근거 기반 연구 활성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 보의연은 과거 임플란트와 아말감, 구강내장치를 이용한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 치료 연구 등을 수행하며 국민들이 궁금해 하는 치의학관련 정보를 제공해 왔다. 이번 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보의연은 학회 소속 전문과들과 협력하여 치의학계 연구 인프라를 확장하고 의료기술평가의 연구 전문성과 객관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또한 의료기술평가 연구방법론 교육 및 개발 지원 활동도 수행하여 치의학계 근거기반 연구의 활성화를 도모한다고 밝혔다.




대한치의학회 김철환 회장과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한광협 원장


보의연 한광협 원장은 "치의학은 우리 삶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국민들의 정보 수요도가 높고 관련 정책에도 관심도가 크다"면서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대응하고, 의료기술평가의 연구 저변 확대를 위하여 치의학회와 적극 협력해 가겠다"고 밝혔다.


치의학회 김철환 회장은 "이번 협력으로 치의학계의 근거기반연구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의료질 향상과 국민 구강 건강에도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보의연과 함께 치의학계 의료기술평가 연구 발전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대한치의학회 #업무협력협약 #MOU #근거기반연구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대한의학회 업무협력 협약 체결
다음글 2020년 청년인턴 수료식 개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