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비대면 의료서비스 적용 전략' 2차 포럼 개최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보도자료 ]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비대면 의료서비스 적용 전략' 2차 포럼 개최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2.07.07 조회수 1000
언론사
링크
파일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비대면 의료서비스 적용 전략' 2차 포럼 개최
비대면 의료서비스 모델, 수가, 법·제도적 개선 방향 등
실제 서비스 적용을 위한 논의 자리 마련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은 ‘눈앞에 다가온 비대면 진료, 실제 서비스를 위하여’를 주제로 오는 8일(금) 오후 2시 30분부터 온라인 포럼을 개최한다.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김헌성 교수(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와 ‘비대면 의료서비스의 특성에 따른 적용 필요분야 탐색 연구’를 공동 수행하고 있으며, 지난 5월에 첫 번째 포럼을 개최한 이후 후속으로 기획됐다.

□ 첫 번째 발표는 ‘국가별 비대면 의료 사용과 정책 현황’을 주제로 한국보건의료연구원 김유아 연구원이 발표한다.

  ○ 이어서 경희대 의과대학 이상열 교수 ‘비대면 진료의 서비스 모델, 적용기술과 수가 제언‘을 발표하고, SK바이오사이언스 유지현 법무실장이 ’비대면 진료의 법제도적 개선 방향 및 적용 가이드라인‘에 대해 발표한다.

  ○ 토론에는 김헌성 교수를 좌장으로 성균관대 의과대학 차원철 교수, 연세대 의료경영학과 김유석 교수, 충북대 알레르기내과 강민규 교수가 참여한다.

□ 포럼은 빅데이터 임상활용연구회 공식 누리집에서 사전등록 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무료시청이 가능하다.

□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한광협 원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비대면 진료의 실제 의료현장 적용에 바람직한 방향이 도출되기를 기대한다”며,

  ○ “향후 가이드라인 제안 등 9월과 11월에도 포럼이 마련될 예정이니, 마지막까지 전문가들의 합의를 통해 선도적이고 수용 가능한 근거 중심의 정책개발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붙임. 2022년 비대면 의료서비스 적용 전략 포럼 포스터.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노인 만성콩팥병 환자, 투석치료가 보존적 치료보다 생존율 높아
다음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국립암센터,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