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제1회 디지털치료기기 신의료기술평가 국제 릴레이 세미나 개최 성료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보도자료 ]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제1회 디지털치료기기 신의료기술평가 국제 릴레이 세미나 개최 성료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3.07.21 조회수 480
언론사
링크
파일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제1회 디지털치료기기
신의료기술평가 국제 릴레이 세미나 개최 성료
- 국내 전문가 초청 강연으로 임상 경험 및 시장진입 전략 공유 -
- 독일 DiGA 보험등재 전문기업 초청으로 7.25.(화) 제2회 세미나 개최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직무대행 허필상이하 보의연)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국제 교류 강화를 위하여 디지털 치료기기 시장진입 성공사례 공유 및 시장진출 전략을 주제로 한 제1회 신의료기술평가 국제 릴레이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치료기기 신의료기술평가 국제 릴레이 세미나는 총 5차례에 걸쳐 국내 및 해외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디지털 치료기기 개발과 임상 근거 창출을 통한 시장진입 성공사례를 공유하기 위하여 릴레이 형태로 진행하는 세미나이다.

  이번에 개최된 1회 세미나에는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에 선정된 기업 등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및 기관 담당자 약 150명이 참석하였다분야별로는 디지털 치료기기 개발업체 등 산업계가 가장 많은 관심을 갖고 참석하였으며정부·공공기관 및 학교병원언론사가 뒤를 이었다.


  세미나의 첫 번째 발표자였던 에임메드 임진환 대표는 국내 1호로 의료시장에 도입된 불면증 디지털 치료기기의 개발 과정과 임상시험 설계 및 국내 시 장에 안착하기 위한 전략에 대하여 설명했다.

  두 번째 발표자로 나선 웰트 김주영 이사가 불면증 디지털 치료기기 개발 사례와 국제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협회인 DTA(Digital Therapeutics Alliance)의 이사진으로서 해외 디지털 헬스케어의 신속 시장진입 제도 소개 글로벌시장 진출 전략에 대하여 발표했다.

  세 번째 발표자인 뉴다이브 조성자 대표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디지털 치료기기의 개발 사례와 현재 진행 중인 임상시험 경과 및 관점을 토대로 한 임상 근거 창출 전략을 소개했다.

  마지막 발표자인 이모코그 노유헌 대표는 경도인지장애 디지털 치료기기의 개발 사례와 임상 근거 창출을 위한 임상 설계 및 글로벌 관점에서의 임상시험 최적화 방안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보건복지부 의료자원정책과 오상윤 과장은 정부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육성에 초점을 맞추고 유망한 국내 의료기기산업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이러한 방향에 발맞춰 보의연이 지속적인 국제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이 요구하는 근거생성을 지원함으로써 국내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뒷받침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또한 정부는 신의료기술평가 제도를 합리적으로 개선하여 디지털 헬스케어의 신속한 시장 진출을 촉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다음 2회 디지털 치료기기 신의료기술평가 국제 릴레이 세미나는 오는 7월 25()에 웹세미나 형식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다음 세미나에서는, 보유기술을 독일의 디지털 건강관리 앱 수가제도인 DiGA에 정식 등재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를 초청하여 독일의 시장진입 전략을 소개한다.

  세부적으로 디지털 치료기기의 독일 등재 사례와 임상 근거 창출의 실제 경험유럽의 새로운 의료기기 규제 제도인 MDR(Medical Device Regulation) 도입에 따른 향후 임상 근거 창출 전망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2회 세미나에는 7월 21()부터 참가 접수 링크(docs.google.com/forms/d/1i3sUZhqg9VDDSP89od14nPMLBlJ4Ft6_YcLYLQO-zCw/edit)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세부적인 내용 한국보건의료연구원과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누리집*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 (누리집한국보건의료연구원(www.neca.re.kr),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nhta.neca.re.kr)


  허필상 원장 직무대행은이번에 열린 제1회 국제 릴레이 세미나에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의 길라잡이 서비스를 통해 혁신의료기술로 인정받은 기업을 성공 사례로 발표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향후 연구원의 특장점을 살려 국내 기술의 글로벌 진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남은 릴레이 세미나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국제적인 정보 교류와 기업 지원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1. 디지털치료기기(DTx) 신의료기술평가 국제 릴레이 세미나 사진
       2. 릴레이 세미나 2회차 강연자 약력
       3. 릴레이 세미나 2회차 참가 접수 등록 안내. 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국제 의료기술평가 네트워크 총회서 신의료기술평가 「선진입-후평가 제도」 발표
다음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제6대 이재태 원장 취임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