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한의학 의료기술 경쟁력 강화위해 한국한의학연구원과 맞손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보도자료 ]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한의학 의료기술 경쟁력 강화위해 한국한의학연구원과 맞손
작성자 정책협력홍보팀
작성일 2019.04.19 조회수 881
언론사
링크
파일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한의학 의료기술 경쟁력 강화위해 한국한의학연구원과 맞손
한의학 분야로 국내 의료기술평가 저변 확대 모색
한의학 의료기술과 임상연구 경쟁력 강화 기대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영성, 이하 NECA)은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종열, 이하 한의학연)이 국내 의료기술평가의 연구영역 확대와 한의학 분야 의료기술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 NECA는 18일 오후 4시 한의학연 구암관 대회의실에서 NECA 이영성 원장, 한의학연 김종열 원장 및 양측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의학연과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의료기술평가의 저변 확대를 위한 다학제 협력연구사업 추진 △한의학 분야 임상연구 활성화 및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활동 △전문인력 파견 및 교육, 워크숍 등을 통한 상호 인적 교류 등에 합의했다.

  

○ 한편, 이날 체결식과 함께 개최된 세미나에서는 신의료기술평가제도 소개, 임상자료를 활용한 연구설계 및 방법 등 강연을 통해 연구자 대상 교육과 함께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 NECA 이영성 원장은 “양 기관의 전문성을 살려 의료기술평가의 영역을 한의학까지 확대하고, 환자와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과학적 연구결과를 제시하여 환자 선택권 보장 및 의료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한의학연 김종열 원장은 “이번 협약과 세미나를 통해 양 기관의 실질적 협력을 위한 여건이 한층 성숙됐다”라며 “양 기관의 연구 협력을 통해 한의학 분야 의료기술평가가 보다 활성화되어 한의학 의료기술과 임상연구의 경쟁력 제고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19년 2차「신의료기술의 안전성, 유효성 평가결과 고시」개정
다음글 보건의료연구원-한국한의학연구원 업무 협약 체결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