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NECA소식

해당 게시글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제공합니다. 이미지와 미디어 자료가 있을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의학한림원, 한국보건의료연구원 기관 방문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4.03.04 조회수 588



지난 2월 27일,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왕규창 원장, 한상원 부원장과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임태환 제3대 원장, 이영성 제4대 원장, 한광협 제5대 원장이 기관 간의 협력 강화를 위해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을 방문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대한민국의학한림원은 그 간 양기관의 협업 성과를 확인하고 향후 공동으로 추진할 연구를 모색하였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대한민국의학한림원과 2021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으며, ICT 미래보건의료 전략 연구(2017), 코로나 19 예방접종 이상반응 과학적 근거 문헌고찰 연구(2022), 지속가능 보건의료체계 구성에서 NECA 역할 확립에 관한 연구(2022) 등 협력연구를 진행한 바 있다.




이날 양 기관은 서로 협력하여 정부 정책의 시범사업 준비단계부터 정책 입안 후 효율적인 분배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과학과 정책의 연결고리(Connecting Hub)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정부, 전문학회/협회, 국공립의대와 연계한 임상진료지침 개발을 위한 양기관의 협력사항을 논의하였다.




앞으로 보건의료정책 수립의 과학적 근거 지원을 위해 더욱 활발히 연구하고, 교육, 워크숍, 세미나 등을 통한 양기관의 상호 연구인력 교류가 활성화되길 기대해본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설 맞이 지역 취약계층 희망상자 전달
다음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연구기획자문단 제1차 회의 개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