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NECA소식

해당 게시글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제공합니다. 이미지와 미디어 자료가 있을수 있습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 2024 대한중환자의학회 학술상 수상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4.05.09 조회수 200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하 NECA) 임상근거연구팀 최미영 팀장, 이현정 부연구위원이 4월 26일 '대한중환자의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대한중환자의학회 학술상은 대한중환자의학회 공식 학술지 Acute and Critical Care (이하 ACC)에 우수한 논문을 발표하고 중환자 의학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룬 연구자에게 수여된다.


최미영 팀장과 이현정 부연구위원은 인하대학교 장혜진 교수이 발표한 “Comparison of safety and efficacy between therapeutic or intermediate versus prophylactic anticoagulation for thrombosis in COVID-19 patients: a systematic review and meta-analysis” 논문을 대한중환자의학회지에 게재해 탁월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본 논문에서는 중등도 및 중증 코로나19 감염군 환자에게 예방적 항응고제 치료효과를 밝혀내 코로나19 치료 지침의 매커니즘을 규명하며, 코로나19 환자에 대한 보다 개별화된 항응고 연구 지침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후속 연구가 필요하다는 점을 시사했다.




해당 연구논문은 ACC 홈페이지( http://www.accjournal.org/journal/view.php?number=1494)에서 원문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최지은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장, 제1차 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지역(WHO WPRO) 보건 혁신기관 회의 참석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