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NECA소식

한국보건의료연구원-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 업무협력 협약 체결게시물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관련 내용 및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 업무협력 협약 체결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0.11.16 조회수 2393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 이하 보의연)은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사업단장 김법민, 이하 사업단)과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하여 보의연의 신의료기술평가와 사업단의 R&D 사업을 연계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11일 오전 11시 30분 보의연 대회의실에서 한광협 원장과 김법민 단장이 참석하여 업무협력 협약식을 개최하고, 협력 사항에 대해 합의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한광협 원장과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 김법민 단장

주요 협약 내용은 의료기기 개발 과제 대상 신의료기술평가 컨설팅 서비스 연계, 의료기기 개발·신의료기술평가 관련 정보 교류, 신개발유망의료기술 과제 발굴 및 지원 협력, 양 기관 협력 사업성과 공동 확산, 의료기술평가 전문가 Pool 공유 등이다.


이번 업무협략은 의료기기 R&D 사업과 신의료기술평가 제도 운영이 분산·단절되지 않고, R&D 전주기에서 통합 지원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양 기관의 협력 강화를 위하여 추진됐다. 앞으로 사업단의 지원을 통하여 R&D를 추진하는 경우, 임상시혐계획등의 개발단계에서부터 신의료기술평가를 위한 전략 수립이 사전에 가능하다. 이 외에도 보의연은 신의료기술평가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사업단과 공유하고, 잠재적 가능성이 있는 신개발 유망의료기술도 공동 발굴하는 등 의료기기의 사업화 및 시장진출을 위한 노력에 앞장설 계획이다.




보의연 한광협 원장은 "이번 협력을 기반으로 잠재가치가 높은 의료기술을 양산하고,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의료환경을 만드는 데 사업단과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업계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고 시행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업단 김법민 단장은 "양 기관이 전주기 의료기기 R&D 사업과 신의료기술평가 서비스를 연계함으로써 사업화 및 시장진출의 구심점이 될 것"이며, "더 나아가 국내 의료기기 산업 육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건강 한걸음 캠페인' 실시
다음글 2020년 NECA 서포터즈 수료식 개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