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NECA소식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캐릭터 이모티콘 공모전 수상작 시상식 개최게시물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관련 내용 및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캐릭터 이모티콘 공모전 수상작 시상식 개최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3.12.22 조회수 694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지난 12월 11일 국민 대상으로 개최한 '2023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캐릭터·이모티콘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①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을 대표할 수 있는 새로운 캐릭터, ② 연구원의 주요 캐릭터(네카둥이, 근거맨)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디자인하는 공모전으로, 총 73작품(캐릭터 46개, 이모티콘 27개)이 접수되면서 큰 반응을 얻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각 분야별(캐릭터, 이모티콘) 대상, 우수상, 장려상 대상자를 대상으로 지난 11일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개최하고 각 수상자들에게 상패와 시상금을 전달했다.





캐릭터 분야 대상작은 연구원의 주요사업을 전달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다양한 성별과 전문 분야를 가진 '네카 프렌즈 캐릭터' 작품이 차지했다. 





우수상에는 의료기술을 평가, 연구하는 AI로 NECA 심벌 마크의 사람인(人) 모양의 '네키(NECA+건강지키미)’ 작품이, 장려상에는 3개의(국민에게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디자인된 '네네즈, A박사와 노티', 의료 정보에 관한 궁금증 해소를 도와줄 캐릭터 '궁금아지' , 친근한 '새' 디자인의 '비전') 작품이 장려상에 선정됐다.






이 외에도 네카둥이와 근거맨을 활용한 이모티콘 분야 대상 1개, 우수상 1개, 장려상 3개 작품 등 총 10개의 작품이 영예를 안았다.

각 분야의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시상금이 수여된다. 대상의 경우 100만원, 우수상은 50만원, 장려상은 3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작들은 국민들이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의 역할과 기능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추후 기관 홍보 콘텐츠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허필상 기획조정실장은 “공모전에서 당선된 수상작들은 일반 국민에게 친숙한 느낌의 캐릭터와 이모티콘들로 발굴되었고 앞으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의 홍보물 제작에도 활용할 예정"이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에 대한 국민의 관심 증대와 더 다양한 홍보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다양하게 개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국내 노인 암환자 치료의사결정에서 의사-암환자 인식차 확인
다음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국립재활원,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