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비대면 의료서비스 연구 결과 발표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보도자료 ]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비대면 의료서비스 연구 결과 발표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2.11.16 조회수 1005
언론사
링크
파일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비대면 의료서비스 연구 결과 발표
'비대면 의료서비스 적용 전략' 4차 포럼 개최
사전등록 후 온·오프라인 참여 가능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은 11월 28일(월) 오후 2시 30분부터 ‘국내 도입 필요 비대면 의료서비스 모델 및 적용’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김헌성 교수(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와 ‘비대면 의료서비스의 특성에 따른 적용 필요분야 탐색 연구’를 공동 수행하고 있다. 지난 5월과 7월, 9월에 3차례 비대면 의료서비스 적용 전략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

□ 이번 포럼에서는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수행한 비대면 의료서비스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첫 번째로 서효원 주임연구원이 ‘비대면 의료, 최근 3개년 연구 동향 및 주요 결과’를 발표하고, 이나래 부연구위원이 ‘비대면 의료 제도화를 위한 실증 분석’을 발표한다.

  ○ 김희선 부연구위원은 국내 도입 필요 비대면 의료서비스 모델 및 적용을 주제로 1차~3차 포럼 운영 결과와 전문가 조사결과를 공유한다.

  ○ 이어서 서울대학교 권용진 교수가 국내 비대면 의료의 법적 개선방안에 관한 고찰을 발표하고, 삼성서울병원 응급의학 차원철 교수의 비대면 의료의 적용을 위한 향후 과제와 전언이 이어진다.

  ○ 토론에는 김헌성 교수를 좌장으로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김유석 교수, 국회입법조사처 이만우 입법조사연구관, 대한의사협회 정책이사 김충기 교수,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보건의료연구본부 최인순 본부장, 보건복지부 의료정책과 신현준 사무관의 참여로 종합 토론이 진행된다.

□ 포럼은 사전등록 후(https://necaforum.imweb.me/),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무료시청이 가능하다.

□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한광협 원장은 “우리 연구원은 국내 의료환경에 맞는 비대면 의료서비스의 적용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1년간 연구를 수행해왔다”라며,

  ○ “오늘 포럼을 통해 우리나라 의료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전문가 의견수렴안이 도출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붙임 2022년 4차 비대면 의료서비스 적용 전략 포럼 포스터. 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22년 제4차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모집 공고
다음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GRADE 방법론 활용과 전망을 주제로 국제 세미나 개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