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2023년 제4차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모집 공고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보도자료 ] 2023년 제4차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모집 공고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3.11.20 조회수 856
언론사
링크
파일
2023년 제4차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모집 공고
-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종합 진단서' 제공을 통한 개발 기술의 現 상태 진단 가능 -
- '23년 마지막 모집 공고 11.20.(월) ~ 12.1.(금)까지 온라인 신청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장 이재태이하 보의연)이 11월 20() ~ 12월 1()까지 23년 제4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신청자를 모집한다.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는 안전하고 우수한 의료기술이 의료현장에 조기 진입하여 사용될 수 있도록의료기기 개발기업·의료기관·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무료로 제공하는 전주기* 맞춤형 자문 서비스이다.

   * 전주기제품의 개발단계에서부터 시장진입 단계까지 포함

  ※ [참고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지원 성과[붙임 1]


  지원 우선 대상은 (1) 개발단계의 국내 유망 의료기술(2) 공익적·사회적 가치가 있는 의료기술(3) 혁신·첨단 의료기술이며분기별 15건 내외로 선정하여 최대 6개월 동안 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23년 제4차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는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누리집(http://nhta.neca.re.kr)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접수 마감일 12월 1()이다.

  길라잡이 서비스 대상으로 선정되면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제공하는 (1) 신의료기술평가 종합 자문(2) 임상시험계획서 자문(3) 문헌검색 지원 서비스(교육문헌검색 대행(4) 기타 자문(임상시험계획서 작성 방법 교육 ) 무료 활용할 수 있으며신의료기술평가위원회 산하에 설치된 의료전문가 인력풀을 활용한 임상시험계획서 자문도 가능하다.

  지난 9월부터는 길라잡이 서비스 고도화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서비스 종료 이후 신청인에게 길라잡이 서비스 종합 진단서를 제공한다

  신청인에게 제공하는 종합진단서에는 해당 기술에 대한 서비스 과정·결과뿐만 아니라현 상태(기술특성개발단계) 고려한 활용 가능 제도 안내* 등의 정보가 수록되어 도움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향후 종합 진단서 제공에 대한 신청인 만족도 조사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내년 상반기 본격적으로 시행 예정이다.

   *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종합 진단서(일부)[붙임 2]


  신의료기술평가를 받고자 하는 기업·기관 또는 의료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선정 대상 통보는 12월 18()에 신청인에게 개별 통지되고 자문 일정은 신청인과 협의를 통해 확정할 예정이다.

  이재태 원장은 우리원에서는 기술 개발 단계에서 사전검토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부터 길라잡이 서비스 종료 이후 신청인에게 종합 진단서 제공을 시행한다.”며 길라잡이 서비스가 단순히 상담을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개발 기술의 현 상태 진단을 위한 객관적 정보제공과 더불어 서비스 완결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1.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지원 성과(2023년 1)
       2.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종합 진단서(일부)
       3. 2023년 제4차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모집 공고
       4.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홍보 웹툰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23년 9차 「신의료기술의 안전성·유효성 평가 결과 고시」 개정
다음글 선별급여 항목 ‘수술 부위로의 지속적 국소마취제 투여법’ 병행사용 비 권고, 단독 사용 한정 조건부 권고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