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22년 9차「신의료기술의 안전성·유효성 평가결과 고시」개정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보도자료 ] ’22년 9차「신의료기술의 안전성·유효성 평가결과 고시」개정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2.11.30 조회수 1451
언론사
링크
파일
’22년 9차「신의료기술의 안전성·유효성 평가결과 고시」개정
각막 레이저 광응고술 고시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은 2022년 제9차 보건복지부 신의료기술평가위원회에서 안전성·유효성이 있는 의료기술로 최종 심의된 신의료기술에 대한 고시 개정사항을 발표하였다.

  ○ 신의료기술평가제도는 새로운 의료기술(치료법, 검사법 등 의료행위)의 안전성 및 임상적 유효성 평가를 위해 2007년 도입된 제도로, 검증되지 않은 의료기술의 무분별한 사용을 막고 국민의 건강권을 보호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각막 레이저 광응고술
  - 이 기술은 각막 신생혈관으로 각막질환 치료가 필요한 환자에게 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 신생혈관을 광응고*하는 기술이다.
   * 광응고: 고에너지 광선을 흡수하는 조직에 조사하여 그 부분에 발생하는 열로 병소를 응고시키거나 조직을 파괴 또는 절단하는 방법

  - 대부분의 합병증이 일시적이고 적절한 치료를 통해 회복되어 안전하며, 각막 신생혈관 면적 및 각막 혼탁도가 시술 후 유의하게 감소되고, 각막 혈관상태가 개선된 경향을 보여 유효한 기술이다.



□ 이번 신의료기술평가 결과는 「의료법」제53조제3항 및 「신의료기술평가에 관한 규칙」제4조에 의한 「신의료기술의 안전성·유효성 평가결과 고시」개정·발령 사항으로(보건복지부 고시 제2022 - 263호, 2022. 11. 29.),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의료 로봇 수평탐색 연구 결과 발표
다음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과 보건의료 정책 연구 위한 협력 체계 구축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