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보건의료연구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과 보건의료 정책 연구 위한 협력 체계 구축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보도자료 ] 한국보건의료연구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과 보건의료 정책 연구 위한 협력 체계 구축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2.12.06 조회수 1183
언론사
링크
파일
한국보건의료연구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과 
보건의료 정책 연구 위한 협력 체계 구축
공공데이터 활용한 임상 연구 추진 등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연구 협력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은 12월 6일(화) 11시,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과 보건의료 정책 연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보건의료연구원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2011년 국민의 질병 치료와 예방을 목적으로 공익적 임상연구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해 업무 협력을 체결한 바 있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보건의료 정책 연구 주제를 발굴하고, 공공데이터와 환자 자료를 활용한 국가 주도 공익적 임상연구 수행 등 의료기술 평가를 위한 협력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 주요 협약 내용은 ▲보건의료 정책 연구주제 발굴 및 연구 수행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임상 연구 기획 및 수행 ▲환자 자료를 이용한 국가 주도의 공익적 임상 연구 ▲국가건강검진 근거 평가 연구 등이다.

 한광협 한국보건의료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보건의료정책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에 앞장서길 바라며, 특히 국가건강검진 근거 평가 연구 협력을 통해 보건의료 정책 결정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하중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진료부원장은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가진 신의료기술평가 및 연구 개발 분석 능력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연구소의 정책 연구 능력이 결합하면 우리나라 보건의료 정책 발전에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믿는다”라고 말했다.

붙임 「한국보건의료연구원-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MOU」 사진 자료.  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22년 9차「신의료기술의 안전성·유효성 평가결과 고시」개정
다음글 보건복지행정타운 4개 기관 공동 바자회 개최로 사회적 책임 실현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