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연구원, ’21년도 대국민 홍보 서포터즈 모집 기관 홍보 사절단 ‘NECA 서포터즈’, 오는 21일까지 지원 가능 보건의료 콘텐츠 제작 및 확산 활동 수행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 이하 보의연)이 ’21년 기관 공식 홍보 사절단 ‘NECA 서포터즈’를 5월 2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 ‘NECA 서포터즈’는 보의연에서 수행한 보건의료연구를 활용하여 국민이 궁금해 하거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의료정보 콘텐츠로 제작하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산할 예정이다.
○ 지원서는 오는 21일까지 자기소개 영상과 함께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만 19세 이상~만 34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 보의연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별도의 면접은 진행하지 않을 방침이다. 서류와 영상을 토대로 심사해 10명 이내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활동은 6월부터 시작된다.
□ ‘NECA 서포터즈’로 선발될 경우 무료 교육과 활동비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 먼저 콘텐츠 제작법 및 온라인 홍보 전략 등의 전문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교육 커리큘럼’을 통하여, 서포터즈 활동과 개인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기회를 제공한다. 보의연에서 시행하는 공식 행사에도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 또한 활동에 따른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서포터즈 임명장 및 수료증과 함께 연말에는 우수 서포터즈를 선발해 표창장도 수여할 예정이다.
□ 지원 방법은 보의연 누리집(www.neca.re.kr)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hsa@neca.re.kr)로 접수하면 된다.
□ 한광협 원장은 “‘NECA 서포터즈’는 국민이 직접 보건의료연구 과정에 참여하여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제작하고 확산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며,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인 만큼, 열정과 적극성을 겸비한 청년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붙임. 「‘NECA 서포터즈’ 공개 모집 포스터」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