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의연은 코로나19 임상진료지침 개발범위를 확대하여 국가방역체계 운영의 과학적 근거를 지원하고, 국가예방접종사업 백신 우선순위 검토를 통해 ‘로타바이러스 백신’의 영유아 대상 무료 백신접종 도입에 기여한 점 등을 인정받아 국민 보건 향상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정부·유관기관 간 협업 기반 ‘혁신의료기기 통합심사’ 제도개선으로 시장진입 기간을 390일에서 80일로 대폭 단축하여 혁신의료기술의 의료현장 조기 진출을 지원하여, 보건복지부 ‘규제혁신’ 대표사례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이 외에도 재정건전성 지원분야 의료기술재평가 안건을 확대하고, ‘쏘팔메토 전립선 비대증 치료’ 및 ‘비타민C 정맥주사 암 치료’ 효과 분석 등 생활밀착형 의료기술의 안전성·유효성을 평가하여 맞춤형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안전하고 현명한 의료서비스 이용을 지원했다.
<경영관리> 부문에서 소위원회 사전심의 강화 등 이사회 활성화, 노사 공동의 공공기관 혁신 추진 노력 및 효율적 재무예산관리시스템 운영을 통하여 예산집행과정의 비효율적 낭비요소를 최소화하고, 차년도 재무시행계획 반영 노력 등이 우수사례로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일자리 및 균등한 기회, △안전 및 재난관리, △상생·협력 및 지역발전, △조직 및 인적자원관리 등 분야에서 기관운영 성과를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