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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응대 서비스이행표준


우리의 고객

우리의 주요 고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연구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하는 국민 및 외국인
  • 보건의료 관련 직·간접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정부 및 지방자체단체 등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제 1장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하시는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정문 앞에는 건물 위치도를, 건물 입구에는 부서 안내도를, 책상 앞에는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는 밝은 얼굴로 일어서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 까요?” 라고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방문고객을 해당부서의 담당자에게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방문고객이 불필요하게 기다리지 않도록 다른 업무를 처리 중이라도 즉시 하던 일을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는 고객에 대하여 “감사합니다. 안녕히가십시오.” 라고 정중하게 인사를 하겠습니다.
제 2장 전화를 걸어오시는 경우
  •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주신 고객에게 “감사합니다. ○○○실 ○○○입니다. ” 라고 알아듣기 쉽도록 정확한 발음으로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 다른 부서 소관 업무에 대하여 문의를 받는 경우에는 “고객님의 전화를 ○○○실의 담당자에게 돌려 드리겠습니다. 혹시 전화가 끊어지면 000-0000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직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 일 때는 메모하여 전달하겠습니다.
제 3장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경우
  • 홈페이지(www.neca.re.kr)의 ‘고객의 소리’를 운영하여, 필요한 사항을 문의하시거나 확인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 부조리, 예산낭비 등의 '클린신고센터'를 운영하여, 고객님의 신고사항을 접수 및 처리하도록 관리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 고객께서 불친절한 직원으로 지적하셨거나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불만을 제기하셨을 경우에는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서비스 결과에 대해 고객이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고객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고객요구사항이 충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의 참여 및 의견 제시 방법
  • 우리 연구원 서비스의 문제점이나 불친절, 불만족, 시정 ·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고객서비스, 문서, 전화, 우편 등으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의 의견은 충분히 검토하여 보다 나은 방향으로 꾸준히 개선해 나가고, 그 결과는 의견을 주신 분께 반드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불친절, 불만족 및 시정 · 개선하여야 할 부분은 자체적으로도 지속적인 점검을 통하여 꾸준히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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